W4D4
Figma를 활용해 니콘내콘의 UX라이팅 개선
'니콘내콘'은 안쓰는 기프티콘을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그에 따라 정상가보다 더 저렴한 금액으로 구매도 가능한 기프티콘 거래 플랫폼이다. 오늘은 이러한 니콘내콘의 태스크(유저가 서비스에서 수행하길 원하는 과제) 하나를 선정하여 'User Story'로 작성해보고, Figma를 이용한 '와이어프레임'과 '스토리보드'를 제작해본 뒤, 최종적으로 'UX라이팅'을 개선해보도록 하겠다.
1. 기프티콘 판매 등록 태스크(User Story)
- 니콘내콘을 통한 '기프티콘 판매 등록 태스크'로 선정.
- 문제정의 :
카카오톡이 국민 메신저로 자리 잡으면서 사람들이 생일과 같이 무언가 축하할 일이 생겼을 때, 혹은 선물을 줘야하지만 만나지 못하는 상황일 때 등등 다양한 상황에서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기프티콘을 주고받기 시작했다. 하지만 받은 기프티콘을 이용하길 원치 않거나, 현금화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또한 존재한다. 다만, 기프티콘은 일정 기간이 지나야만 현금화가 가능하기에 만약 사용하지 않기로 마음 먹는다면, 그 기간 동안은 선물과 현금화 둘의 기능을 다 하지 못하는 애물단지가 된다.
- 니콘내콘은 그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프티콘 판매 기능을 서비스 중이고, 이용자들은 니콘내콘을 통해 사용하지 않을 기프티콘을 바로 판매 등록하고 판매 완료 시 현금화를 할 수 있다.
User Story
"기프티콘 현금화를 원하는 사람들은
안쓰는 기프티콘 현금화를 위해서
기프티콘을 바로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 있길 원한다."
2. 와이어프레임
- 기프티콘을 니콘내콘에서 판매하기 위해 등록하는 과정을 제작.
- 이에 기프티콘 판매를 위해 등록하는 과정 외는 생략했음을 미리 밝힌다.
- 판매 등록과정(빨간색 선) :
홈 상단 판매 버튼 클릭 - 콘 판매하기 클릭 - 해당되는 카테고리 클릭 - 해당되는 브랜드 클릭(혹은 검색) - 해당되는 상품 클릭(혹은 검색) - 쿠폰추가 눌러 기프티콘 등록 - 유의사항 동의 - 리뷰신청하기 클릭(등록 완료)
3. 스토리보드
- 와이어프레임과 마찬가지로 기프티콘 판매를 위해 등록하는 과정 외의 디스크립션은 축약했음을 미리 밝힌다.
4. UX라이팅 개선
- 현재 니콘내콘의 '내콘 판매하기' 와 '쿠폰 등록' 페이지이다. 이 두 화면에서 현재 '리뷰'라는 단어가 많이 보임을 알 수 있다.
- 하지만 기프티콘을 판매하려는 서비스 이용자 입장에선 기프티콘을 '리뷰'한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바로 와닿지 않을 수 있다.
- 심지어 '쿠폰 등록' 페이지에선 '검수를 빠르게 받고 싶다면?'이라는 문장을 통해 검수 시 유의사항과 함께 검수 시스템을 설명하고 있지만, 정작 최하단 버튼에선 다시금 '리뷰신청하기'라는 문구를 통해 시스템을 칭하는 단어가 통일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 따라서 현재 '리뷰'라 칭해져있는 문구들을 좀 더 직관적인 '검수'로 바꾸어 UX라이팅을 개선해보았다.
니콘내콘 (2023년 1월 6일) https://ncnc.app/
니콘내콘
ncnc.app
'PMB dai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AARRR 분석 (홈 트레이닝) / 코드스테이츠 PMB 16기 W5D2 (0) | 2023.01.10 |
---|---|
그로스 해킹 전략 (퀸잇) / 코드스테이츠 PMB 16기 W5D1 (0) | 2023.01.09 |
UX/UI 개선 분석 (쏘카) / 코드스테이츠 PMB 16기 W4D3 (0) | 2023.01.04 |
앱 리뷰 분석 (테이블링) / 코드스테이츠 PMB 16기 W4D2 (0) | 2023.01.03 |
UX (모두닥) / 코드스테이츠 PMB 16기 W4D1 (4) | 2023.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