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4 Weekly
OP.GG의 MVP 기획 문서
오늘은 지난 주 제작해본 OP.GG의 새로운 기능의 MVP 즉, '유저기반 게임 공략 커뮤니티 서비스'를 더 구체화시키는 MVP 기획 문서를 작성해보고자 한다.
1. 기능정의
- 먼저 지난 주 제작한 MVP를 기반으로 필요한 기능들을 모두 리스트업 해보고자 한다.
- 엑셀 원본 첨부.
2. 정보(계층)구조도(IA, Information Architecture)
- 다음으로 기획한 MVP가 적용되는 부분, 즉 '챔피언 상세 페이지'를 첫 화면으로 기준 잡아 IA를 설계.
3. 와이어프레임
- 메인 홈에서 챔피언 상세페이지까지 오는 과정은 현 과정과 같기에 생략했음을 밝힌다. (지난 주 사용자 시나리오 설정 내용)
코드스테이츠 PMB 16기 W3 Weekly ) OP.GG의 새로운 기능의 MVP
W3 Weekly OP.GG의 새로운 MVP https://pmjsb.tistory.com/10 코드스테이츠 PMB 16기 W2 Weekly ) OP.GG 오피지지 W2 Weekly OP.GG 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 요즘 가장 인기있는 게임들을 하는 유저라
pmjsb.tistory.com
- Figma를 이용한 와이어프레임 작성.
- 흐름은 화살표로 표시했으나 겹쳐지는 곳에 따라 헷갈릴 경우를 대비해 두가지 색의 화살표를 사용.
- 서비스 특성 상 게임 시작 전 막간의 시간에 웹사이트를 통해 검색하는 경우가 더 많을거라 판단해 웹사이트 형식으로 제작.
4. 스토리보드
- 위의 와이어프레임을 통한 스토리보드 작성.
- 페이지마다 중복되는 기능의 경우 'Description 최하단 하늘색 박스'를 통해 동일함을 표시.
- '유저기반 게임공략 커뮤니티 서비스'의 스토리보드에 맞게,
1) 운영팁 및 공략글을 보러온 이용자
2) 운영팁 및 공략글을 작성하러온 이용자
이 두가지 부류의 핵심 이용자에 초점을 맞춰 제작.
- 따라서 이벤트 배너 상세페이지의 경우 우선 생략했음을 밝힌다.
이번 주는 지난 주 고안했던 OP.GG의 새로운 MVP의 기획 문서에 대해 작성해볼 수 있었다. 다음 주 역시도 OP.GG의 '유저기반 게임 공략 커뮤니티 서비스'를 더욱 구체화 시키고, 다양한 분석을 통해 귀중한 인사이트를 얻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글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다.
'PMB week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OP.GG의 스케일업 / 코드스테이츠 PMB 16기 W7 Weekly (0) | 2023.02.01 |
---|---|
OP.GG의 강점에 대한 지표와 가설 / 코드스테이츠 PMB 16기 W6 Weekly (0) | 2023.01.24 |
OP.GG의 Growth Point/ 코드스테이츠 PMB 16기 W5 Weekly (0) | 2023.01.15 |
OP.GG의 새로운 기능의 MVP / 코드스테이츠 PMB 16기 W3 Weekly (0) | 2023.01.01 |
Design Thinking을 통해 본 OP.GG 오피지지 / 코드스테이츠 PMB 16기 W2 Weekly (5) | 2022.12.25 |